본문 바로가기

생활/Tip

젊음을 유지하는 6가지 노화 방지 식품(안티에이징)


나이를 먹을수록 건강이 신경 쓰이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항상 젊음을 유지하고 늙지 않고 싶은 건 누구나의 욕구입니다. 이에 오랜 젊음을 유지할 수 있게 노화를 늦추고 몸 상태를 좋게 해주는 6가지 식품을 소개해드립니다.

1.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 A,C,E,K, Mg(마스네슘), 루테인 등을 매우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 채소로 체내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줄 수 있으며 안티에이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항산화제가 가득 있습니다. 시금치가 가진 비타민 A는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C는 매끈하고 탄탄한 피부를 만들 수 있는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며 비타민K는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출처 - unsplash

2. 빨간 피망

빨간색 피망은 콜라겐 생성에 좋은 비타민 C함량이 높아 노화방지에 좋은 항산화제 식품입니다. 자연이 준 위대한 유산이라고도 불리는 카로티노이드는 강력한 항산화제이며, 이 카로티노이드로 인해 과일이나 채소들은 붉은 계열(빨강, 주황, 노랑)의 색을 나타내게 됩니다. 이는 햇빛 등 다양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염증을 감소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출처 - unsplash

3.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 C,K와 엽산, 루테인, 칼슘, 다양한 항산화제 섬유들로 가득 찬 항염, 노화방지에 효과 있는 식품입니다. 비타민 C는 우리 피부에 탄력을 주는 단백질인 콜라겐 생성에 반드시 필요하여 브로콜리는 강력한 노화방지 식품 중 하나입니다.

출처 - unsplash

4.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비타민 A,C가 풍부하며 앞의 식품과 달리 아름답고 푸른색을 갖게 하는 안토시아닌이라는 노화방지에 좋은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항산화제 중에서도 가장 좋은 효과를 낸다는 안토시아닌은 염증을 조절하고 햇빛 또는 스트레스로 인해 손실되는 콜라겐 손상을 막아 건강한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 - unsplash

5.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비타민 A,B,C,E,K, 칼륨이 풍부한 노화를 예방하는 다양한 영양소가 있는 식품입니다. 부드러운 피부를 촉진하는 지방산이 풍부해 염증과 싸우고 많이 함량 된 비타민 A 성분이 신체의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고 광채 나는 새로운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또한 카로티노이드가 독소와 햇빛으로의 손상을 막아주어 피부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출처 - unsplash

6. 견과류

견과류는 비타민 E의 풍부한 공급원으로 우리 피부 조직 복구에 큰 도움을 주고 수분을 유지해 햇빛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호두는 피부 세포막을 강화시켜주고 천연 오일 벽을 유지해서 피부에 빛나는 광채가 나게 해주는 항염증성 오메가 3 지방산이 있습니다.

출처 -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