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76주년 국군의 날로 매년 10월 1일에 기념하는 중요한 국가 기념일입니다. 이 날은 대한민국 국군의 창설을 기념하고, 국군 장병들의 헌신과 노고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국민들은 국방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국군에 대한 자긍심을 높일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행사가 올해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국군의 날 행사
① 국군의날 기념행사
10월 1일 서울공항에서 기념행사를 진행하여 세종대로로 시가행진을 진행합니다.
② 지상군 페스티벌
10월 2일부터 6일까지 계룡대 활주로에서 진행됩니다. 아래 글 보시면 더 자세히 알아갈 수 있습니다.
③ 지상군 방산 전시회
10월 2일부터 6일까지 계룡대 활주로에서 진행하며, 올해는 특별히 지상군 페스티벌과 함께 계룡대에서 진행합니다.
국군의 날의 역사
국군의 날은 1950년 한국 전쟁 중, 국군이 38선을 돌파해 북진을 시작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이는 당시 대한민국 국군의 큰 승리였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1956년에 처음으로 국군의 날이 지정되었습니다. 이후 매년 10월 1일이 되면 국군의 날을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들이 전국적으로 열립니다.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지정 확정
국방부는 작년에 2024년 10월 1일 국군의 날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것을 추진한다고 하였습니다. 올해 국군의 날은 화요일로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 평일에 하루를 더 쉴 수 있습니다. 올해 임시공휴일 지정 소식은 아직 없습니다. 하지만 임시 공휴일로 지정하긴 위해서는 대통령의 판단이 중요하니 함께 기다려보시죠.
9월 3일 발표에 따르면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지정이 확정되었습니다. 개천절인 10월 3일(목)도 휴일이니 징검다리 연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