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Stock

주택청약 예치금 증액하는 방법(ft. 모든 면적)

 

 

최근 부동산 값이 치솟고 분양가 상한제도 있으면서 주택청약이 로또처럼 여겨지는데요. 청약 만점 통장도 심심찮게 나오는 마당에 미혼인 분은 가점제보다 추첨제에 주목할 수 밖에 없는데요. 최근 제가 가진 주택 청약의 예치금 부족으로 원하는 평수의 청약을 넣지 못하면서 예치금을 더 넣었습니다. 주택청약예금 예치금을 늘리는 거에 대한 내용은 많이 없어서 따로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주택 청약 예치금을 늘리는 방법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주택 청약 예치금 늘리기!

준비사항

① 신분증
② 도장(서명으로 대체 가능)
③ 청약통장
④ 주민등록등본
⑤ 추가 납입할 돈(계좌에 있어도 가능)
⑥ 위 다섯가지 준비해서 은행 방문하기

위에 5가지 준비물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그 중 도장과 추가 납입하고 싶은 돈은 서명이나 계좌에 돈이 있으면 창구에 가서 인출할 수 있어서 현금으로 준비 안하셔도 됩니다. 제 거주지역은 기타 시·군에 포함됩니다. 모든 면적에 청약이 가능토록 사전에 준비하기 위함이니 500만원을 예치토록 합니다. 위의 준비물을 준비하셔서 은행 창구에 방문하시면 안내에 따라 하시면 예치금 증가가 가능합니다. 본인의 주소지가 등본 상 서울, 부산, 광역시면 금액이 달라지니 별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KB 주택청약 안내장 일부 발췌

아래는 기존에 보유하던 통장으로 300만원이 예치되어 102m2이하 전용면적만 청약이 가능합니다.

예치금 증액 전

아래 사진은 200만원을 추가 납입해서 500만원을 예치해 모든면적 청약 신청이 가능케 된 통장 사진입니다. 주의하셔야할 게 순위기산일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순위기산일이 동일해야 가점 계산 시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아무쪼록 입주자 모집공고 전에 미리 준비하셔서 금액이 모자라 원하는 평수에 청약을 못하시는 일이 없으면 좋겠습니다.

예치금 증액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