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Travel(국내)

가족, 커플 여수 1박 2일 주말여행 볼거리 추천코스

 

 

10월 말, 11월 초에 주말을 통해 1박 2일 여수를 다녀왔습니다. TV로만 접했던 여수를 다녀오게 되어서, 오랜만에 KTX를 타게 되어서, 여러모로 기억에 오래 남을 거 같습니다. 일단 주말을 통해 여수에 방문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 점에 한 번 놀랐고 이곳저곳 활발히 개발이 이루어지는 광경이였고 여수 방문 계획 중이시면 아래 장소를 추천드립니다.

 

#1 호텔 JSC

여수에서 가장 최근에 생긴 호텔인 것 같습니다. 입구부터 새 건물이라는 느낌과 함께 잘 정돈된 듯합니다. 객실도 전부 오션뷰를 갖고 있어 방향에 따라서 해돋이가 보이는 객실, 해넘이가 보이는 객실로 나뉘어 있습니다. 저희는 오후 늦게 체크인을 했는데 체크인 시간을 고려해서 해넘이가 보이는 객실로 배정해 준것 같습니다. 체크인 시간까지 고려해서 방 배정을 해준 센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바로 체크인 후 객실에 들어가 탁트인 바다와 함께 잠시 동안의 휴식은 아직도 잊지 못하겠네요. 호텔 내 24시간 편의점도 있고 편의시설도 좋았습니다.(근데 24시 이후에는 무인편의점이라 주류 구매가 안되더라고요) 한가지 단점은 여수 시내와 약간 동떨어져 있어 이동하는 데에 약간의 시간이 더 소요됩니다. 하지만 자가나 택시를 이용하면 10분 정도 차이니 크게 디메리트는 못 느꼈습니다.

< 최저가 예약 바로가기 >

 

 

호텔JCS

* 해외 7성급 세계적인 호텔이 여수에도 있다, HOTEL JCS YEOSU

www.hoteljcs.kr

 

#2 여수 해상 케이블카

어디서 타야하는지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서 잠시 애를 먹었는데요.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돌산공원에서 자산공원을 2개의 정류장을 사이에 두고 바다위를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하게 됩니다. 저희는 돌산공원에서 자산공원으로 편도로 이동을 했습니다. 일반 캐빈과 달리 크리스탈 캐빈은 바닥이 강화 유리로 투명해서 높은 곳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시는 분이라면 일반 캐빈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크리스탈 캐빈이 가격도 높은 만큼 대기시간이 보통 짧은 거 같습니다. 저녁에 크리스탈 캐빈으로 이용했는데 일반 캐빈을 대기하는 많은 줄을 뒤로 하고 거의 바로 탑승했습니다. 그리고 저녁에 크리스탈 캐빈 이용하시면 어두워서 바닥이 투명한지 모릅니다. 이순신 대교나 멀리 보이는 야경이 매우 운치있는 경험을 줍니다.

. 운행시간 ; 오전 10시 ~ 오후 9시 30분
. 소요시간 ; 편도 13분, 왕복 25분
. 케이블카 ; 크리스탈 캐빈(6인 동승, 바닥 강화유리), 일반 캐빈(8인 동승)
. 요금 ; 크리스탈 캐빈(대인 왕복 22,000원, 편도 17,000원) / 일반 캐빈(대인 왕복 15,000원, 편도 12,000원)
. 전화, 인터넷 예약 불가!        
 

여수해상케이블카

케이블카 내 음식물 및 주류반입은 금지되어있습니다. 가지고 계신 음식은 탑승 전 꼭 다 드시기바랍니다. 케이블카 내 애완동물이 탑승 할 수 없습니다. 귀여운 애완동물은 잠시 맡겨 두시는것

yeosucablecar.com

 

#3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

루지를 타보기 위해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에 갔습니다. 통영에서도 루지를 탔었는데 유월드 코스가 좀더 속도를 내기에 더 좋았던 거 같습니다. 그럴 수록 안전에 유의해야 하는데 곳곳에 속도를 줄이기 위해 도로 폭을 좁혀놨다던지 다운힐 코스에 안전요원을 배치해서 속도를 줄이라는 경각심을 준다던지 해서 다들 사고 없이 탔습니다.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에 루지 뿐만이 아니라 거대한 공룡 모양과 함께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원도 있어서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저희는 맛만 보기위해 루지+리프트 2회권을 이용했고 가방 등 짐을 보관하기 위해 보관함을 이용했습니다.(500원 동전 두개) 대기줄에 서서 이용권을 결제하고 이용권을 손목에 차고 탑승장소로 가서 안전모를 본인 사이즈에 맞게 착용한 후 루지를 이용했습니다. 처음 루지를 타는 분들은 루지에 탑승한 채로 조작방법과 안전에 대한 교육을 받으신 후에 일제히 출발하게 됩니다. 은근 빠르고 재밌습니다. 속도 경쟁마시고 즐겁게 타는 걸 추천드립니다.

 

U-월드 루지 테마파크(U-WORLD LUGE PARK) – 도심속의 힐링 테마파크 여수 'U-월드 루지 테마파크'에

약간의 비가내릴 경우 정상운영이 가능하나,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날씨에는 운행이 중지됩니다. 이용 도중 갑작스런 기상 악화로 운행이 일시 중단된 경우, 일시 중단 시점부터 1시간 후, 운영

u-world.kr

 

#4 고소 벽화마을

고소대라는 유적지와 함께 이순신 광장 근처에 있는 벽화마을인데요. 통영에 동피랑 벽화마을과 비슷한 포지션인거 같습니다. 소소하고 대화하면서 걷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가본 곳에 대한 저 나름대로의 느낌이니 여수에 방문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고 링크해 놓은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하셔서 정보확인하시면 준비하시는데 크게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다음에는 여행 중에 빼놓을 수 없는 먹을거리를 얘기해볼텐데요. 여수에 가서 방문했던 식당과 택시기사님께 추천받았지만 가지 못했던 로컬의 유명한 식당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사진출처 : 여수JCS호텔, 유월드루지테마파크 참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