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Tip

도어락(번호키) 건전지 방전되어 문 안 열리는 경우, 대처법

요새 번호키들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번호키가 동작하게끔 안에 건전지가 들어가게 되는데요.

건전지가 방전되기 시작하면 소리로 알람을 주면서 빨리 건전지를 교체하라고 하게 됩니다.

오늘도 저희 집 번호키 잠금 장치에 건전지가 방전되가고 있는지 삐리릭 소리를 내면서 어서 빨리 건전지를 교체해달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귀찮음에 교체를 바로 안해서 이런 일을 겪었습니다.

무슨 일인고 하니..외출 후 비밀번호를 눌렀는데 번호키가 열리지 않는 것입니다.

10시가 다하는 시간 열쇠 따주는 집이라는 번호를 찾아 연락을 해야하는 건 아닌가 덜컥 걱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밖에서도 긴급으로 번호키를 충전해서 문을 여는 법을 알게 되어, 저처럼 번호키 도어락이 방전되어 문이 열리지 않을 경우에 꼭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번호키를 입력하는 란의 상부를 보시면 동그랗게 2개의 단자가 나와있습니다. 밖에서도 건전지를 접촉시켜서 임시로 충전을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니 방전된 도어락을 열기위해서는 9V 건전지를 마트에서 구매해 와야 합니다. 저녁에 찍어서 잘 보이지 않지만 단자 우측에 9V라고 적혀 있습니다.

제가 긴급으로 마트에서 산 9V 건전지입니다. 아래 처럼 사각 모양으로 생겼으니 구매에 참고 하시면 됩니다. 포장지에 9V라고 전압이 적혀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사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번호 키 위의 단자에 9V 건전지를 접촉시킨 후에 *(별표)를 클릭하신 후에 자택의 비밀번호를 클릭하시고 다시 *(별표)를 클릭하시면 경쾌한 소리와 함께 잠겨진 문이 열리게 됩니다. 드디어 집에 들어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무쪼록 저 처럼 늑장 부리다가 한 겨울에 도어락이 방전되서 집에 한번에 못 들어가지 마시고 건전지를 제때 교체하시길 기원합니다.